장예찬 예비후보, '수영구 민안·남천초 통학로 개선 추진' 공약
장예찬 예비후보, '수영구 민안·남천초 통학로 개선 추진' 공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장예찬 예비후보캠프
사진=장예찬 예비후보캠프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장예찬 부산 수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민안초등학교와 남천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통학로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5일 발표했다.

민안초등학교의 백산 등산로는 다른 통학로에 비해 시간이 약 15분 단축돼 부산더샾센텀포레아파트, 센텀비스타동원아파트 등에 거주하는 민안초등학교 학생들이 선호하는 길이다.

하지만 장예찬 예비후보가 부산시교육청 학교안전총괄담당과 및 해운대지원청 학교지원과와 함께 백산 등산로 통학길을 직접 방문해 점검한 결과, 보행로 포장상태가 양호하지 않고, 우천시 안전사고 가능성이 높으며, 범죄예방을 위한 감시 장치가 부족해 통학 시 학생 및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높다는 점을 확인했다. 또한 통학로가 사유지이기에 일반 통학로에 준하는 안전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도 확인했다.

장예찬 예비후보는 예산을 확보해 사유지 매입 또는 토지 매각 시 원상복구 비용 보전 등 적극 행정으로 소유주를 설득하고, 초등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등산로 안전시설 설치를 추진하며, 범죄예방을 위한 CCTV 설치와 통학보안관 배치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장예찬 예비후보는 남천초등학교 통학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파악하고 수목 정비 및 안전 시설과 횡단보도 추가 설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