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수산물체험홍보센터 어린이체험실 'SEA CLASS 678'로 새단장
부산 기장수산물체험홍보센터 어린이체험실 'SEA CLASS 678'로 새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수산물체험홍보센터 어린이체험실이 'SEA CLASS 678'로 새단장했다. (사진=부산 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기장수산물체험홍보센터 어린이체험실이 새 단장을 마치고, 내달 1일부터 'SEA CLASS 678'이란 새로운 이름으로 재개관한다고 31일 밝혔다.

'SEA CLASS'는 '바다와 수산물을 주제로 하는 과학교실'이라는 뜻이며, 센터의 도로명 주소에서 따온 '678'은 체험실 주 이용 대상이 6,7,8세 어린이를 의미한다.

군은 지난해 3월부터 센터 내 수산물판매장이었던 공간을 어린이체험실로 조성하고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바다 및 수산 전문 과학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그 결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센터를 찾으면서 월평균 방문객이 약 6배 증가하는 등 홍보센터가 대변항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잡게 됐다

이에 군은 어린이체험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인테리어 공사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체험실 분위기가 조성됐으며, 프로그램 운영 시 더 많은 방문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블록, 교구, 실험도구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체험도구 등을 구비해 프로그램 미운영시에도 어린이가 주도적인 체험학습이 가능하게 됐다.

나아가 군은 어린이집·유치원 등 단체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평일 수산물 요리수업과 건조장 활용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3월~4월 중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