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경희궁 유보라' 2월 분양
반도건설, '경희궁 유보라' 2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궁 유보라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경희궁 유보라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반도건설은 서울 서대문구에 영천동에 공급되는 경희궁 유보라를 2월 중 분양한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 199세대(전용 59~143㎡), 오피스텔 116실(21~55㎡) 규모다. 이중 아파트 108세대와 오피스텔 11실이 일반분양된다.

근처에는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이 있으며, 통일로, 사직로, 새문안로 등을 통해 CBD(도심권역)·YBD(여의도권역)·GBD(강남권역) 등의 업무지구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금화초가 있으며, 경기초, 동명여중, 대신중·고, 인창중·고,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도 가깝다.

생활인프라로는 단지 바로 앞 영천시장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주민센터, 서울시청, 서대문경찰서 등 문화·행정시설들도 인접하다. 특히 강북삼성병원과 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아파트는 반도건설의 특하설계가 적용되며, 4베이 설계(일부세대)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경희궁 유보라의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1-31 23:11:57
인수, 고려대가 되어 동아일보에서 서울대 뒤에 붙어 살아옴)은 고구려 태학이후 최고대학 계보인 고려 국자감(통일신라 국학), 고려말 성균관, 조선 성균관, 해방후의 성균관대의 유일무이 최고대학 자격을 극복하지 못해왔습니다.

윤진한 2024-01-31 23:11:19
필요합니다.600년 역사의 성균관(성균관대). 해방후 미군정당시 성균관 복구령에 따라, 전국 유림대회(고문:이승만,김구, 위원장:김창숙)에서 성균관대 설치(복구설립)를 결의하였음. 미군정당시 성균관장으로 선출된 김창숙 성균관장은, 전국 유림대회 결의에 따라 성균관대를 미군정에 대학기구로 등록(성균관은 제사기구로 분리)하고,국사교육은 이전 관례대로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가 정통승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왔음. 해방후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대항하여 대중언론과 새로생긴 입시지에서,주권.자격.학벌없이 항거해온 마당쇠, 불교 Monkey서울대와 그 밑에서 살아온 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나,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 해방후 김성수가

윤진한 2024-01-31 23:10:44
느닷없이 대학관련 이상한 기사를 대대적으로 유포하네! 왜구 서울대가 되지도 않는 그물을 만들었나? 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국사 성균관자격), Royal 서강대(세계사의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그 뒤 대중언론.입시지 도전과정을 보면,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필자는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 출신입니다.조선.대한제국의 법과 제도가 와해된 상태에서 맞이한 해방 한국의 헌법과 국제법의 조화가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