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조정선수단, 올해 시즌 준비 돌입
BPA 조정선수단, 올해 시즌 준비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3명 영입해 총 5명 구성
장성호에서 훈련 중인 BPA 조정선수단 모습. (사진=부산항만공사)

[서울파이낸스 강혜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올해 조정선수단 재정비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

BPA는 올해 선수단 재정비를 통해 기존 선수인 조선형(8년차), 최수진(6년차)과 계약을 연장하고 김하영(8년차), 정민하(5년차), 이수민(2년차) 선수를 신규로 영입해 총 5명의 선수로 시즌을 시작한다.

이번에 입단한 선수들을 보면 2023 항저우아시안게임 수상 경력이 있는 고년차 베테랑부터 국가대표 상비군 경험이 있는 중·저년차까지 다양하게 포진해 팀 전력이 강화가 기대된다.

BPA 조정선수단은 오는 4월 충주 탄금호에서 열리는 아시안컵 조정선수권대회와 탄금호배 전국 조정대회를 시작으로 펼쳐지는 올해 시즌을 준비하고자 지난 15일부터 전남 장성군 장성호 조정경기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해 전국체전 무타페어 부문에서 2위(은메달)에 입상해 아시안컵 국제대회 출전권을 획득한 만큼 올해는 예년보다 동계 전지훈련을 일찍 시작했다.

이에 BPA는 겨울철 전지훈련 중인 선수들의 부상을 예방하고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 트레이너를 조기에 지원하고 있다.

BPA는 해양스포츠 저변 확대·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4 공사 설립 때부터 여자 조정선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