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2기' 참여기업 모집
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2기'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진출 스타트업 5개사 선발
IBK창공 실리콘밸리 1기’ 프로그램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미국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1기 프로그램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미국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IBK창공 실리콘밸리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IBK창공 실리콘밸리는 글로벌 벤처캐피털(VC)이자 액셀러레이터(AC)인 500글로벌(Global)과 손잡고 혁신 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개월간 현지 육성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기업에는 △IBK 출자 500Global 펀드를 통한 초기투자 △현지 AC 전담 멘토링 △현지 투자자 대상 IR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500Global 본사 내 사무공간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북미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 벤처·스타트업들은 오는 7월 31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IBK창공은 지난해 9월 미국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설치하고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는 등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조기 투자를 통한 자금지원과 내실 있는 현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잠재력 높은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