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방송
부산도시공사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부산 라디오 '시사포커스 부산'서 소개
부산 도시재생 사업 소개·우수사례 공유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시리즈 호천행복마을편 방송 중 한 장면. (사진=부산도시공사)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시리즈 호천행복마을편 방송 중 한 장면. (사진=부산도시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가 오는 4월까지 KBS부산 라디오 '시사포커스 부산'과 협업해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 시리즈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 도시재생 이야기'는 부산의 도시재생 사업과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기획 코너로 현장에 있는 주민과 참여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도시재생이 가져다준 삶의 변화를 생동감 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시와 협의를 통해 도시재생 우수사례와 사업을 선정하고 관련 자료 제공, 현장 촬영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첫 회는 수영동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도도수영'이 소개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해 만들어진 8개의 시설과 지역주민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29일 방송될 이야기는 호천행복마을편이다. 호천행복마을은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도 진행됐던 곳으로 지난 2021년 국토부 일반근린형 도시재생사업이 추진 중인 지역이다.

특히 호천생활문화플랫폼·문화센터 등 주민시설을 중심으로 한 공동체 활동이 활발한 곳이다.

김용학 사장은 "부산 전역의 도시재생 우수사례와 사업 소개를 통해 시민이 더욱 쉽고 친근하게 도시재생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