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클라우드·AI 전문 SW 기업 도약 선언
KT DS, 클라우드·AI 전문 SW 기업 도약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국 CEO 'KT DS 2.0' 선포···신성장 경쟁력 확보 중점
이상국 KT DS 신임 CEO 타운홀 미팅 현장 (사진=KT DS)
이상국 KT DS 신임 CEO 타운홀 미팅 현장 (사진=KT DS)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의 이상국 대표가 25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직원들과 회사의 미래전략 방향에 대해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상국 대표는 "지난 15년은 사업 기반을 다지며 ITO 중심의 안정적 성장을 이룬 KT DS 1.0 시대였다"며 "이제는 모든 것을 변화시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전문 SW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 회사의 고용인이 아닌 구성원으로 함께 동참해 KT DS 2.0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상국 대표가 발표한 'KT DS 2.0'은 △펀더멘탈 체질개선 △본원적 IT 경쟁력 강화 △신성장을 위한 Readiness 확보 등을 주요 골자로 한 미래성장 전략이 담겼다. 그는 KT DS 2.0의 비전과 실행 계획을 직접 설명하고, 이어진 'Great Talk' 세션에서 직원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타운홀 미팅은 새로 마련된 열린 공간에 100여명의 임직원이 직접 참석했으며 유튜브 등 스트리밍 중계도 병행해 전체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타운홀 미팅 현장에 참여한 정승원 고객DX솔루션팀 대리는 "타운홀 미팅에서 사장님이 직접 경영방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니 좋았다"며 "현재 일하고 있는 AI 분야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 같다. Cloud와 AI 전문 SW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