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 예비후보, '참 단단한 사람'"···전·현직 의원들 지지선언 잇따라
"김광진 예비후보, '참 단단한 사람'"···전·현직 의원들 지지선언 잇따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운영·예산 매커니즘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
김광진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예비후보

[서울파이낸스 (광주) 이현수 기자] 광주 서구지역 전·현직 기초·광역의원 17명이 지난 24일 광주광역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22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출마를 선언한 김광진 전 문화경제부시장에 대한 지지를 전격 선언했다.

이는 광주 서구을 지역에서 재선의원을 역임한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의 지지 모임인 '호남백년살림민심센터'의 지지선언 이후로 이틀 만이다.

먼저 발표에 나선 제8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과 제7대 광주 서구의회 의장을 역임한 황현택 전 의장은 "서구 정치의 불안전성이 서구 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다"며 "이제 우리 서구 주민들도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힘 있고 검증된 일꾼을 가질 때가 됐다"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

또한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명노 현 시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국정을 운영하면서 함께 일했던 수많은 사람 중에 김광진 예비후보만을 꼭 집어 '참 단단한 사람'으로 소개했다"고 말했다.

이어 "12년 전 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 정치를 시작해 19대 국회의원 4년, 문재인 정부의 정무비서관 등 고위공무원으로 3년, 강기정 시장과 함께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으로 1년6개월을 일해 오면서 국회와 중앙정부, 그리고 광주시의 운영과 예산의 매커니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김광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에는 강인택, 김균호, 김희주, 나정숙, 박신애, 박종옥, 송용욱, 양영애, 오광교 ,윤정민, 이길도 등 11명의 전·현직 서구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또한 김보현, 이명노, 장재성, 정병문, 정순애, 황현택 의원 등 6명의 전·현직 광주광역시의회 의원까지 포함해 총 17명으로 회견장을 가득 채웠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