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 추진
부산시,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가 영도구와 함께 오는 2025년까지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소형 조선산업은 중소형선 수리 및 건조, 숙련기술 기자재,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기자재 제작 등으로 구성되며, 영도구 조선산업 기업은 HJ중공업을 제외하면 모든 기업이 중소(영세)기업이다.

이 사업은 영세한 기업으로 이뤄진 영도구의 중소형 조선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고도화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추진된다.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중기부가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인구감소지역 내 지역 연고산업 분야 사업모델 발굴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진행되며, 응모한 사업이 평가위원회의 A등급을 받아 최종 선정되면, 2년간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공모 선정에 따라, 시와 영도구는 오는 2025년까지 2년간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수리조선 산업 등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의 고도화를 지원한다.

영도구, 참여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소조선 혁신 협의체 운영 및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한 혁신화 및 성장 촉진, 수리조선 산업 인식개선, 제품 고급화 및 시제품 개발, 연계 기술지도 및 공정 개선 등 사업화 지원, 전 과정 패키지 지원 등을 추진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