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기보 전무이사, 기술이전·사업화 우수기업 방문
이종배 기보 전무이사, 기술이전·사업화 우수기업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도입기업 사업화 지원확대 방안 논의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이종배 기술보증기금(기보) 전무이사가 22일 기술이전·사업화 우수기업 ㈜피앤씨솔루션(대표이사 최치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종배 이사는 현장을 직접 찾아 기술이전·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기보는 대학·연구소 등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중소기업에 이전해주는 기술거래사업을 통해 기술을 매칭하거나 계약을 대행해주고 전문컨설팅과 사업화 자금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왔다.

㈜피앤씨솔루션은 산업용 AR·VR 시뮬레이터 제조기업으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연구소를 추가 설치하고 8건의 외부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해 오는 2025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보는 ㈜피앤씨솔루션의 사업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Kibo-Star밸리기업으로 선정해 보증을 지원했다.

이후 동사는 CES 2023에서 최신 AR Glass 메타렌즈를 출품해 혁신상을 수상했고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한 '2023년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최치원 대표는 "당사는 매출감소의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사업을 통해 연구개발 시간과 비용을 단축해 매출성장에 기여할 수 있었고 기보의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이 큰 힘이 됐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기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달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