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식]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1000만원 지원
[화성소식]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1000만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화성) 유원상 기자] 경기 화성시가 오는 2월5일까지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 지원을 위한 '2024년 화성시 양성평등 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 △지역사회 안전 증진 △돌봄 환경 조성 등의 여성 친화 도시 조성사업 분야와 △여성 인권증진 △양성평등 확산 △여성역량 강화 및 사회참여 촉진 △가족 정책 발전 등으로 1개 단체·기관, 1개 사업에 한해 1000만원 이내로 총 5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화성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양성평등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이며, 신청접수는 2월5일까지 지방보조금 시스템(보탬e)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시 여성다문화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양성평등 및 여성 인권이 신장되기를 희망한다"며 "향후 에도 양성평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업대상자 선정결과는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2월말 화성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설명절 대비 제수·선물용 판매업체 위생점검

화성시가 설명절을 맞아 제수·선물용 등 수요가 증가하는 식품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점검 기간은 26일까지며 대상은 명절 성수 식품 취급 업체로 식품제조업체 및 대형마트, 소매업 등 20개소다.

주요 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한 원료나 제품 사용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사용 여부 △시설·설비 기준 적합 여부 등이다.

또 도매상, 재래시장 등에서 판매하는 떡류, 한과류, 제사음식, 수산물 등 일부 제품을 수거해 잔류농약, 식중독균, 중금속 등의 검출 여부도 확인한다.

시는 점검결과 식품위생법 위반사항 중 위해와 관련이 적은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 행정처분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고의·상습적인 위반행위는 고발조치도 취할 예정이다.

송경수 시 위생정책과장은 "설명절을 대비해 많은 식품제조업체와 판매업체를 집중 점검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