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종합병원, 올해도 18세 미만 아동 의료비 지원
부산 온종합병원, 올해도 18세 미만 아동 의료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래비·수술비 등 100만원까지 지원
2012년부터 매년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
세이브더철드런 보건건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이 MRI 검사를 받는 모습. (사진=온종합병원)
세이브더철드런 보건건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이 MRI 검사를 받는 모습. (사진=온종합병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아동생활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 아동은 선천적으로 무릎이 안쪽으로 쏠리는 증상으로 보행에 어려움 있어 원인 파악을 위한 검사가 필요했으나 병원비 걱정으로 진료를 보지 못했다.

그러던 중 부산 온종합병원(병원장 김동헌)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이브더칠드런 '보건의료지원사업'을 알게 됐고 사회사업실을 통해 검사비를 지원받아 검사 후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세이브더칠드런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보건의료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유엔 아동권리 협약을 근거로 질병이 의심되거나 이미 병이 발병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의료적 조치를 시행하지 못하는 저소득가정 아동이다.

만 18세 미만 국내 거주 저소득가정 아동 중 병원진료가 필요한 경우 질환 구분 없이 검사비, 외래비, 입원비, 수술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부산에서는 온종합병원 포함 총 3곳의 병원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병원 사회복지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온종합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해 매년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에게 의료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

김동헌 병원장은 "올해도 협력병원으로 선정돼 진료비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의료비 지원을 해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2024-01-31 20:10:29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아동들이 치료를 받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