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붕어빵 가격은?"···핀다,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
"다음주 붕어빵 가격은?"···핀다,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핀다)
(사진=핀다)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핀다가 물가를 예측하고 맞히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은 매주 정해진 품목의 물가를 예측하고 맞힐 경우 보상으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핀다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3주간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당 3000포인트씩 최대 9000포인트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예측 대상 품목은 겨울 국민간식인 붕어빵이다. 사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붕어빵의 주재료로 들어가는 팥, 밀가루, 계란, 설탕, 우유 등 5개 품목의 물가를 매주 첫 번째 영업일 기준으로 다음 주 첫 번째 영업일에 오를지 내릴지 맞히면 된다. 즉, 다음 주의 붕어빵 재룟을 예측하면 되는 것이다.

회차별로 각 품목의 물가를 △5개 모두 맞힌 경우 3000포인트 △4개를 맞힌 경우 500포인트 △3개를 맞힌 경우 100포인트 △2개를 맞힌 경우 50포인트 △1개를 맞힌 경우 10포인트를 지급한다. 수령한 포인트는 핀다 앱 내에서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하태웅 핀다 현금그로스 프로덕트 그룹(PG) 이사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생활 물가에 관심을 가질수록 장바구니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보상까지 받는 '일석삼조'의 앱테크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에는 생활 밀착형 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시도들이 줄줄이 예정돼 있는 만큼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