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환경부에 탄소중립 장려 '그린송' 기부
이마트, 환경부에 탄소중립 장려 '그린송'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전국 매장 내 송출···학생·시민 대상 환경교육 자료 음원 활용
이마트는 17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열린 그린송 기부식에서 환경부에 그린송 기부서를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전상진 이마트 지원본부장, 한화진 환경부장관, 정상훈 배우, 김형석 작곡가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이마트는 환경부와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그린송' 기부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진 환경부장관, 전상진 이마트 지원본부장, 이경희 이마트 ESG담당 상무, 최영인 SBS 스튜디오 프리즘 대표, 권병현 미래숲 대표, 김형석 작곡가, 정상훈 배우 등이 참석했다.

이마트가 그린송을 기부한 건 지난 2013년 4월 기후변화주간 개막식에서 환경부에 한 이후 두 번째다. 그린송은 2012년 10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에서 환경부와 친환경의 중요성을 쉽게 알릴 수 있도록 노래를 만들고 이를 음원 형태로 기부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작됐다. 그린송 지켜주송은 2013년 제작된 그린송 에브리데이 그린(Everyday Green)의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제작됐다.

이마트는 지난해 10월부터 SBS 친환경 버라이어티 옆집 남편들-녹색 아버지회 출연진과 NGO 단체 미래숲의 참여, 김형석 작곡가의 작곡 등 재능기부로 음원을 제작했다. 노래 제목 지켜주송은 지난해 11월 국민 공모 후 투표를 통해 채택됐다.

향후 이마트는 그린송을 전국 이마트 매장 내에 송출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그린송 음원을 초·중·고·대학생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환경교육 영상과 자료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