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간호학과, 고등학생 대상 '다고른 캠퍼스' 성료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고등학생 대상 '다고른 캠퍼스'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vel D 방호복 착용 실습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동의과학대)
Level D 방호복 착용 실습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동의과학대)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동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2일~12일 부산지역 고등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다(多)고른 캠퍼스 '기초간호임상실무' 강좌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16일 밝혔다.

'다(多)고른 캠퍼스'는 부산시교육청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일반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교과목을 지역 대학과 연계해 강좌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동의과학대 간호학과는 기초간호임상실무 강좌를 개설해 ▲감염관리 ▲기본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적용 ▲입원관리 ▲활력징후 ▲배출관장 ▲임종간호 ▲수술 전·후 간호 등의 이론과 실습을 실시했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Level D 방호복을 착용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등 실제 간호사들의 업무를 체험하며 실무를 배울 수 있었다. 또 게이미피케이션과 문제기반학습(PBL) 강의를 진행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평소 간호사가 되고 싶었지만,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다양한 실습을 직접 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윤지 간호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