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 개장
한진,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솔루션, 3D 자동 스캐너 등 최첨단 기술·설비 사용
지난 12일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에서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두 번째 줄 왼쪽 아홉 번째), 조현민 사장(두 번째 줄 왼쪽 여덟 번째) 등 임직원이 안전기원제에 참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한진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 조감도 (사진=한진)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한진은 지난 12일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2850억이다.

대전 유성구 대전종합물류단지에 위치한 이곳은 5만9541m² 부지에 축구장 20개 규모에 해당하는 연면적 14만9110m²의 초대형 거점 물류센터이다.

한진은 현재 수도권 최대 물류센터인 서울복합물류단지 내 동서울 허브 터미널을 운영하는 등 전국 11개 허브 터미널을 포함해 총 100여 개 터미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개장된 메가 허브 터미널 운영으로 회사는 통합 하루 총 288만 박스까지 처리가 가능해졌다.

또 메가 허브 터미널 운영에 따라 전국의 택배 물량이 중심 지역인 대전에 집결 후 흩어지는 방식인 허브 앤 스포크 배송 체계가 더욱 강화되어 경유지 수 최소화에 따른 원가 절감과 운영 효율성이 크게 높아진다.

특히 AI 솔루션을 통해 입고되는 택배의 분류 정확도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 물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특정 구간에 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량을 분산시켜주는 밸런싱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파손 위험도가 높은 상품은 별도 분류하여 파손 예방 효과도 높였다.

이 밖에 상품의 바코드를 카메라로 판독해주는 3D 자동 스캐너 등의 최첨단 설비로 스마트 물류센터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