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오사카 재외동포 대상 멘토링 실시
OK배정장학재단, 오사카 재외동포 대상 멘토링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OKIS 글로벌 멘토링 발대식'에서 멘토로 선발된 OK배정장학생들이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맨 뒷줄 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OK배정장학생들이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맨 뒷줄 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생들이 재외동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OKIS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일본 현지로 출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한국학교인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Osaka Kongo International School·OKIS, 이하 금강학교)'에서 실시되며, OK배정장학생 27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금강학교는 지난 1946년 재일교포 1세들이 건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재외한국학교다. 

앞서 지난달 28일에는 OK금융그룹 본사에서 멘토링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해 글로벌 멘토로 나선 OK배정장학생들을 격려했다. 

OKIS 글로벌 멘토링은 금강학교에 재학 중인 재일교포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키우고 고국의 문화와 정보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금강학교에 방문한 OK배정장학생들은 재학생들과 함께 △한국어 및 역사 교육 △한일 관심사 토론 및 역할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 회장은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OK배정장학생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온 사절단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금강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인의 긍지를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