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HD현대사이트솔루션, 북미에 공동연구센터 설립
[CES] HD현대사이트솔루션, 북미에 공동연구센터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기계 미래 기술 협력에 관한 MOU 체결
올 상반기 북미에 공동연구센터 설립 예정
10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왼쪽부터)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스테파노 팜팔로니 CNH 건설기계부문 사장,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 스콧 와인 CNH 최고경영자가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10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왼쪽부터)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스테파노 팜팔로니 CNH 건설기계부문 사장,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 스콧 와인 CNH 최고경영자가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HD현대의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글로벌 다국적 기업인 CNH사와 무인 자율화 건설기계를 비롯해 미래 기술 실현에 속도를 낸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농업 및 건설기계 글로벌 선도기업인 CNH와 '북미 공동연구센터 설립과 미래 기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과 스테파노 팜팔로니 CNH  건설기계부문 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과 스콧 와인 CNH 최고경영자도 참석해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올해 상반기까지 양사의 스마트장비개발 및 디지털솔루션 연구진으로 구성된 공동연구센터 씨이 이노베이션 랩(가칭)을 북미에 설립하고 시장을 선도할 미래 기술 조사와 개발전략 수립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앞으로 양사는 공동연구센터를 통해 AI· 자율화 등 미래 기술 관련 스타트업에 공동으로 투자하는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각 기업이 보유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상호 공유해 제품에 적용한다.

CNH의 스테파노 팜팔로니 사장은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협력관계를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CNH의 건설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의지를 다지고, 양사 모두 업계의 미래 기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