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 제대로 알리기 위해···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 연재
인천시, 인천 제대로 알리기 위해···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 연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 연재. (사진=인천시)
인천시 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 연재. (사진=인천시)

[서울파이낸스 (인천) 유원상 기자] 인천시는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쉽게 인천에 대해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교육콘텐츠로 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이하 '와라! 인천')를 오는 18일부터 주 2회(화·목) 홈페이지에 정식 연재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인천의 역사와 문화, 산업 등에 대해 보다 잘 알 수 있도록 인천연구원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접근성이 높은 웹툰 형태로 인천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 웹툰은 편의점에서 일어나는 재미난 이야기를 담은 네이버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을 연재한 인천출신 웹툰작가 지강민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지 작가는 "인천에 살지만 인천을 잘 알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인천의 토박이 작가가 꾸려주는 유쾌하고 환상적인 인천 로컬 투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라! 인천'은 인천이 다른 지역과 구별되는 특색있는 주제를 선정해 총 30편의 에피소드를 구성했으며, 마물의 알을 찾아 다른 세계에서 인천으로 온 소녀 미르와 인천에 살지만 인천을 잘 알지 못했던 소년 재민이 인천 곳곳에 숨겨진 마물의 알을 찾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시는 인천교육청과 연계해 교육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연재가 완료되면 단행본으로도 출간하고 영어 등 외국어로 번역해 외국어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전유도 시 정책기획관은 "웹툰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정확히 알리겠다"며 "이번 웹툰으로 인천의 청소년들은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전국의 청소년들은 인천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