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디지털체험존 운영··· 키오스크·AI스피커 등 체험
부산 디지털체험존 운영··· 키오스크·AI스피커 등 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진구청에 마련된 디지털체험존. (사진=부산시)
부산진구청에 마련된 디지털체험존.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가 올해에도 부산도서관과 부산진구청에 디지털체험존을 상설 운영해 시민들이 무료로 신기술 디지털기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체험존을 방문하면 재난 상황 가상현실 체험, 스마트미러 증강현실을 활용한 헤어스타일․염색 체험, 키오스크(식당, 교통, 은행 등), AI 스피커 등 신기술이 접목된 디지털기기를 안전, 커리어, 리빙, 미래 등 4가지 테마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지난해에는 1만1193명의 시민이 이용했으며, 올해에는 특히 디지털체험존과 연계해 어린이집, 복지관 등의 단체 체험을 활성화하고, 스마트미러 AR을 활용한 헤어스타일링 강습 등 체험존에 설치된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오는 3월부터 시민의 디지털 역량향상과 일상 속 디지털 문제해결을 도와주는 디지털 역량향상 교육을 개강한다.

어린이 코딩 교육, 학교 밖 청소년 진로 체험, 일자리 연계 교육 등 부산형 특화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이동형체험존인 에듀버스를 활용해 소외지역 없이 디지털기기 체험과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축제, 행사, 박람회 등에도 배치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