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직업계 고등학교 해외 유학생 유치 협의회 개최
전남교육청, 직업계 고등학교 해외 유학생 유치 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8년 전남국제직업고 신설 추진 예정
해외 유학생 유치를 희망하는 직업계고등학교 담당자들이 모여 협의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해외 유학생 유치를 희망하는 전남도교육청 직업계고등학교 담당자들이 모여 협의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무안) 최홍석 기지]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2028년 전남국제직업고 신설의 전 단계로 도내 직업계 고등학교에 해외 유학생을 유치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해 관심을 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최근 직업계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해외 유학생 유치·운영 설명회를 가진 데 이어 지난 5일에는 2025년부터 해외 유학생을 유치하기로 결정한 직업계고등학교 교장·담당자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해외 유학생 유치 방안 △해외 유학생 모집 전형 △한국어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및 생활지도 계획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도교육청은 해외 유학생 유치 방향을 △단기-기존 직업계고에 해외 유학생 유치(2025년 3월) △중기-기존 학교를 전남국제직업고로 전환(2026년 3월) △장기-전남국제직업고 신설(2028년 3월)로 설정해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해외 유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전문 기술을 배워 지역 산업체에 취업 및 전남에 정주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