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권 전 경제부시장 '서부산이 답이다' 출판기념회 열어
이성권 전 경제부시장 '서부산이 답이다' 출판기념회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시장 "이성권, 서부산 발전 이끌어낼 적임자"
안성민 부산시의장·이갑준 사하구청장 등 2500명 참석
이성권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지난 6일 사하구청 대강당에서 서부산이 답이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 가운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성권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이성권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지난 6일 사하구청 대강당에서 서부산이 답이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 모습. (사진제공=이성권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이성권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지난 6일 사하구청 대강당에서 '서부산이 답이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안성민 부산시의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등 2500명이 참석했으며 조경태(부산 사하을), 김도읍(부산 북구강서을), 하태경(부산 해운대 갑) 국회의원, 조승환 전 해양수산부장관도 참석해 축사했다.

또한 장제원 의원을 비롯해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 등도 영상을 통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 전 부시장의 저서 '서부산이 답이다'는 국회의원, 코트라 상임감사, 청와대 비서관, 주일본고베총영사, 부산시 경제부시장까지 30년 가까운 경험에서 나온 서부산의 발전 방향과 정책 제안 등을 담고 있다.

소개 영상에서는 부산대 총학생회장, 박관용 전 국회의장 비서관 생활을 시작으로 정치에 입문하게 된 배경, 17대 국회 최다 법안발의 국회의원,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서의 성과와 업적을 설명했다.

박형준 시장은 축사에서 "이성권 전 경제부시장은 부산시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능력 있는 사람"이라며 "서부산의 발전을 이끌어낼 최고의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장제원 의원은 축하 영상을 통해 "20년 가까이 형제처럼 지내면서 지켜본 이 전 부시장은 성공하는 정치인이 가져야 할 요건을 다 갖추고 있다"며 "이 전 부시장은 정치에서 가장 중요한 '창조적 상상력' '집념' '성실함'을 모두 갖춘 인재"라고 말했다.

이날 이 전 부시장은 "경제부시장 재직 시절 서부산을 보면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훌륭한 원석임을 알게 됐다"며 "낙동강이라는 천혜의 자원을 비롯해 오는 2029년 개항하는 가덕도신공항 등 물류의 중심지로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하구는 사상에서 하단, 녹산으로 가는 지하철이 생기는 등 교통의 요충지가 될 것"이라면서 "재직 시절 만든 ‘서부산 발전 협의체’를 통해서 서부산이 답임을 보여주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성권 전 부시장은 조만간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에 돌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