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 협력
삼성전자,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태양광 패널과 스마트싱스 앱 연동
스마트싱스에너지 모바일 화면과 테슬라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스마트싱스에너지 모바일 화면과 테슬라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한 협력을 발표한다.

이번 협력은 테슬라의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최초 협업 사례로, 삼성 스마트싱스를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 △파워월(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EV) 등과 연결해 앱 상에서 전력량을 모니터링하고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올해 2분기부터 미국의 테슬라 사용자들은 삼성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생산된 에너지량과 전력 사용량, 잔여 에너지량, 차량 배터리 충전 상태 등 각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테슬라의 '스톰 워치' 앱과 연동하면 태풍이나 폭설과 같은 악천후 시 삼성 TV나 모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정전 발생 전이나 정전 중에는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작동시켜 연결된 가전제품의 소비전력을 자동으로 줄여 파워월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테슬라 파워월 연동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 서비스는 올해 2분기에 미국을 시작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