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목표액 '5억' 초과 달성
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목표액 '5억' 초과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례품 69종 등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완도군청 전경
완도군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완도) 차욱 기자] 전남 완도군이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목표 모금액인 5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23년 12월31일 기준 총 모금액은 5억1870만원으로 총 4112건이 모금됐다. 

지난 2023년 1월 고금면 출신 1호 기부자를 시작으로 김위웅 전)완도군재경향우회장을 비롯한 출향 단체와 전국 각지에 있는 출향인이 중심이 되어 완도 발전을 위한 응원의 마음을 전해왔다. 

아울러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에서 자발적으로 타 지자체와 상호 교차 기부를 추진했으며 군 직원들도 밀양시, 천안시, 김제시, 진도군 공직자들과 상호 기부에 동참했다. 

특히 연말정산을 앞두고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12월 한 달 동안 2100명이 기부에 동참했다. 

완도군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총 69종으로 인기 답례품은 활 전복과 김, 건어물 세트, 생선 세트, 유자청 등이며 총 1억3000여 만원의 답례품이 공급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완도군을 위해 마음을 전해주신 기부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주민 복리 증진과 군 발전에 기부금이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기금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2024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완도 고향사랑 서포터즈'를 구성하여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완도 해양치유센터 이용권 등 답례품 공급 업체 모집 공고를 통해 답례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