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D램 흑자전환 예상···목표주가 상향"-한국투자證
"삼성전자, D램 흑자전환 예상···목표주가 상향"-한국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D램의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9만4000원에서 9만9000원으로 상향했다고 4일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삼성전자의 매출액은 69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3조600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며 "지난 분기 대비 메모리 출하량이 크게 늘고 ASP(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하면서 반도체(DS)부문 적자폭을 줄인 게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채 연구원은 "2, 3분기 경쟁사 대비 분기 빗 그로스가 부진했는데 4분기 출하량 증가를 통해 이를 만회할 수 있을 것"이라며 "D램, 낸드 플래시 분기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각각 30%씩 상승할 것으로 추정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018년 이후 삼성전자의 매출액 기준 D램 점유율은 경쟁사인 SK하이닉스 대비 13~15%p 앞섰으나 지난해 3분기엔 5%까지 격차가 크게 줄었다"며 "D램 최선단 테크인 1a의 개발과 양산 안정화가 지연됐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해 단기 수익성을 포기하면서까지 설비투자를 유지해 1a에 투자한 건 올해도 긍정적"이라며 "감산이 완화되고 D램 1a 테크 판매 비중이 본격적으로 늘면서 원가 개선으로 인한 이익 상승 효과도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