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K-걸스데이 우수 체험 현장' 산업부 장관상
한국콜마, 'K-걸스데이 우수 체험 현장' 산업부 장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는 지난 11월 10일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마련했다. 사진은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이다. (사진=한국콜마)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한국콜마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L타워에서 열린 '2023 K-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K-걸스데이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 진출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연구소·대학 등 공학 기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산업자원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

한국콜마는 여학생들이 이공계 현장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실 있는 체험 현장 프로그램으로 30여개 참여 기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국내 사업장 견학을 통해 화장품 생산 공정 견학과 안전교육을 제공했고, 이공계 전공 출신의 여성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국민대학교,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60여명이 참여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여학생들이 화장품 관련 공학 기술 현장 체험을 통해 화장품 연구개발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