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1210억원 규모 풍력발전단지 EPC 계약 체결
SK디앤디, 1210억원 규모 풍력발전단지 EPC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디앤디 제주 가시리 및 울진 현종산 풍력발전소. (사진=SK디앤디)
SK디앤디 제주 가시리 및 울진 현종산 풍력발전소. (사진=SK디앤디)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SK디앤디(SK D&D)가 경북 의성 황학산 풍력발전단지 EPC(설계·조달·시공)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총 공사금액은 2065억원이며 SK디앤디의 지분은 1210억원이다. 

SK디앤디는 재무적투자자와 공동 투자하여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의성황학산풍력발전 주식회사를 통해 경상북도 의성군 황학산 일대 23만㎡(약 7만평) 부지에 설비용량 99MW 규모(6.6MW급 풍력발전기 15기)의 풍력발전단지를 개발 중이다.

이번 계약은 SK디앤디를 포함하여 5개 사가 함께 결성한 ‘의성황학산풍력 컨소시엄’을 통해 진행하는 EPC에 관한 것으로, SK디앤디의 지분은 58.6%다. 

황학산 풍력발전단지는 이달 말 착공해 2026년 상반기 상업운전을 목표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SK디앤디는 발전단지 설계 및 시운전과 기자재 조달 등 전체 사업 관리를 담당하며 나머지 컨소시엄 사가 토목, 전기, 송전선로 등의 시공을 분담하여 맡는다.

발전단지 일대에는 6.6MW급 풍력발전기 15기와 변전실 1개소가 8km에 걸쳐 조성될 예정이며, 향후 연간 약 14.6만 ㎿h의 친환경 전기를 생산하게 된다. 이는 약 4만 가구가 1년 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