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피탈, 'OK비교대출' 가입자 10만명 돌파
OK캐피탈, 'OK비교대출' 가입자 1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OK캐피탈은 대출비교 플랫폼인 'OK비교대출'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OK비교대출은 저축은행, 캐피탈 등 금융사에서 판매 중인 대출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금융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대출을 추천해 주고,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금융서비스이다. 

대출 실행까지의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한 번의 신용조회로 제휴된 모든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금융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고객이 더 안전하게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정보 암호화, 이중화 서버구성 등의 보안체계를 갖춘 점이 가입자 수 확대를 견인했다. 

지난 11월 말 기준 OK비교대출을 통해 예상 한도를 조회해 본 건수는 총 13만건으로, 대출 가승인으로 이어진 금액은 1조3178억원에 달했다. 

OK비교대출의 한도노출률은 5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도를 확인한 고객 10명 중 5명 이상이 '대출 불가'가 아닌 대출 한도를 제공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OK캐피탈 관계자는 "OK비교대출이 금융플랫폼을 넘어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제휴상품 및 제휴사,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속 성장 중인 비교대출 시장에서 OK비교대출이 최고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