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여의도 1호 재건축 '공작아파트' 시공사 선정
대우건설, 여의도 1호 재건축 '공작아파트' 시공사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공사금액 5704억 규모 
여의도 '써밋 더 블랙 에디션'에 들어선 스카이 어메니티 전경(예상). (사진=대우건설)
여의도 '써밋 더 블랙 에디션'에 들어선 스카이 어메니티 전경(예상).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공작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작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1만6857㎡의 부지에 지하7층~지상49층 3개동, 570세대 규모의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며, 총 공사금액은 5704억 규모다.  

대우건설은 공작아파트에 '써밋 더 블랙 에디션' 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장 미쉘 빌모트가 외관설계를 맡았으며, 아파트 3개동 모두에 '스카이 어메니티(생활편의시설)'을 마련했는데 한강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 게스트 하우스, 스파, 짐 등의 시설이 포함된다. 

아파트는 소유주 전세대에 4베이(BAY) 이상 맞통풍 구조, 전세대 발코니 확장을 제시했다. 또 세대당 2.82대의 주차공간과 엘리베이터 홀을 세대 전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이외에도 이탈리아 주방 가구와 독일산 창호, 전실 원목마루 등의 최고급 마감재를 적용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단순히 새로 집을 짓는 것을 넘어 한강의 랜드마크로, 시대에 남을 주거의 헤리티지를 선보이겠다"라면서 "이번 여의도 공작아파트를 시작으로 목동, 압구정 등에서 대한민국의 상류 주거문화를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