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부영 회장, 라오스에 버스 600대 기증
이중근 부영 회장, 라오스에 버스 600대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손싸이 시판돈 라오스 총리로부터 명예시민권을 받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왼쪽)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손싸이 시판돈 라오스 총리로부터 명예시민권을 받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부영그룹은 이중근 회장이 지난 13일 라오스에서 버스 600대 기증식 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기증 배경에 대해 이중근 회장은 "출장 중에 혹서의 날씨에도 보호조치 하나 없이 오토바이로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는 어머니의 모습을 봤다. 뒤에서 엄마 허리를 잡고 졸고 있는 아이가 혹여나 손을 놓치게 되면 생명을 잃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아이들이 위험한 상황에 놓이거나 다치지 않고 탈 수 있는 안전한 대중교통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했다. 

앞서 부영그룹은 올해 2월 캄보디아에도 버스 1200대를 기부했다. 또 캄보디아에는 디지털 피아노 3000여 대와 칠판 4만여 개, 초등학교 300개교 건립 기금 약 890만 달러를 기부하고, 태권도 발전기금 약 55만 달러를 비롯해 컨테이너 3대 분량의 의류 및 신발 기부, 응급차 등 의료기금 지원 등을 이어 나가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인도주의적 지원 활동을 통해 캄보디아와 라오스의 대중교통 문제가 해결되고, 주민과 관광객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의 선행이 단순한 기부차원을 넘어 국가 간의 우호 관계 강화는 물론 대한민국의 국격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새로운 한류 전파의 민간외교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좋은 사례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