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청년인턴 수료자 80% 취업 성공
BPA, 청년인턴 수료자 80% 취업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이후 인턴 수료자 누적 취업률 80% 달성
취업자 대다수 “인턴과정 실질 도움·업무 경험 만족”
부산항만공사. (사진=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 (사진=부산항만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지난 2020~2023년 체험형 청년인턴, 일경험 프로그램 등 인턴 프로그램을 수료한 청년 중 80%가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BPA는 매년 말에 인턴 프로그램 수료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취업 여부와 BPA의 인턴 프로그램이 실효성을 조사해 인턴제도 개선 수요 발굴·내실화에 힘을 쏟고 있다.

올해 설문조사에는 전체 66명의 수료자 가운데 45명이 참여했으며 응답자의 80%인 36명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자 중 정규직·프리랜서 비중은 83%로, 비정규직 재취업률인 17%와 비교했을 때 월등히 높았다.

취업 분야 또한 공무원·공공기관 64%, 사기업·프리랜서 36%로 BPA 인턴 경험이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기업 취업에도 도움이 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응답자들은 '취업 과정에서 BPA 인턴제도가 실효적인 도움이 됐는지'에 대해서 98%가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그 중 특히 '실질적인 업무 경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BPA는 입사 공고 때 배치예정 부서와 직무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특히 인턴 부서배치 때도 채용 전·후 희망직무 조사·보유역량 분석을 기반으로 '인턴 직무 선택 자율권'을 최대한 보장한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