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유니참, 구미공장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완료
엘지유니참, 구미공장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지유니참 구미공장 지붕의 모습. 지붕 위 검은 부분이 1차 설치를 완료한 태양광 패널 (사진=엘지유니참)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엘지유니참은 최근 경북 구미공장에 276kWh급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엘지유니참은 탄소 배출 저감을 목표로 지난 10월부터 구미공장 옥상에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치하고 있다. 1차로 설치한 276kWh급 패널이 생산하는 태양광 에너지는 연간 약 348MW에 달한다. 이에 따라 1년간 약 163톤의 탄소 배출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엘지유니참은 이번 태양광 에너지 공급을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 2차 공사를 시작해서 585kWh급 태양광 발전 설비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이로써 탄소 배출량이 연간 334톤씩 추가로 감축되고 매년 소나무 2300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프로젝트로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단순히 에너지를 소비하는 기업이 아닌 에너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환경친화적이면서 인간이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무표백 제품의 생산을 더욱 확대하고 공생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지유니참은 올해 하반기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의 일환으로 구미 지역의 사회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와 유아 기저귀 등 위생용품 약 52만 매를 기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