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소방본부, 소방법령 위반 188건 적발
충남도소방본부, 소방법령 위반 188건 적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공장 등 화재취약시설 415곳 불시 단속
충남소방 특사경, 도내 공장 소방펌프실 점검 모습.(사진=충남도소방본부)
충남소방 특사경, 도내 공장 소방펌프실 점검 모습.(사진=충남도소방본부)

[서울파이낸스 (내포) 하동길 기자] 충남소방본부는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소방법령 위반 행위 불시 단속을 실시해 188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은 도 소방본부와 도내 16개 소방서 특별사법경찰 93명으로 단속반을 구성해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공장 등 화재취약시설 415곳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에 소방시설을 부적정하게 관리하거나 피난ㆍ방화시설을 폐쇄하는 등 화재 시 인명피해가 확대될 수 있는 위반행위 110건을 적발했다.

위험물과 관련해서는 꾸준한 단속과 지도로 위험물안전관리법 위반에 따른 입건 및 과태료 건수는 전년도 72건 보다 70% 정도 감소한 22건으로 나타났다.

소방시설 자체점검을 실시하지 않거나 허가받지 않은 위험물을 저장‧취급하는 등 중대한 위반행위로 입건된 16건에 대해서는 엄정한 수사를 통한 강력히 처벌하고 소방안전관리 의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종욱 소방본부 소방청렴감사과장은 “지속적인 불시 단속을 추진해 소방법령 위반사항 발견 시 강력하게 처벌할 계획”이라며“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충남을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