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기업 혁신 대상 산자부장관상 수상
동아쏘시오홀딩스, 기업 혁신 대상 산자부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 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와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들이 장관상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6000' 7대 주제에 따른 사회 책임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인권 영역에서는 △인권경영 프로세스 확립 △거점 오피스 제도 시행 △매 분기 노사협의회 실시했다. 환경 영역에서는 △자발적 온실가스 SCOPE3 3자 검증 실시 △사내 다회용 컵 캠페인 사용 등을 진행해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준법 영역에서는 △2024년까지 전 그룹사 ABMS를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 중심 영역에서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시스템 운영을 하고 있으며 CSR 영역에서는 △건강, 사람, 환경, 지역사회 중점 영역에 맞게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다양한 ESG 경영을 펼친 결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3년 MSCI 제약업계 최초 AA 등급 획득 및 한국 ESG 기준원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는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전반의 지속가능성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ISO26000을 기반 삼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