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유로 NCAP 최고 등급 별 다섯 개 획득
기아 EV9, 유로 NCAP 최고 등급 별 다섯 개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대형 전기 SUV EV9 (사진=기아)<br>
기아 대형 전기 SUV EV9 (사진=기아)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기아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이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

기아는 대형 전기 SUV EV9이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기아 전기차가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지난해 EV6에 이어 두 번째다. EV9은 △성인 탑승자 보호 △어린이 탑승자 보호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 안전성 등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유로 NCAP은 "EV9은 정면과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승객과 고전압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차체 공간을 확보했다"면서 "특히 1열 측면 에어백을 달아 운전자와 동승자 간 2차 충돌을 방지한 것은 높이 평가받을 만하다"고 했다.

기아 관계자는 "북미와 유럽, 세계의 '올해의 차' 후보에 오르며 호평받는 EV9이 안정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로 NCAP는 지난 1997년 시작된 신차 평가 프로그램으로, 매년 유럽에서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증 테스트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