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광양 이어 포항서도 '단결정 양극재' 공급
포스코퓨처엠, 광양 이어 포항서도 '단결정 양극재'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시점 2개월 앞당겨 11월부터 라인 가동
포스코퓨처엠의 양극재 공장 내부 모습 (사진=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의 양극재 공장 내부 모습 (사진=포스코퓨처엠)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전남 광양에 이어 경북 포항공장에서도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소재인 '단결정 양극재'를 공급한다. 

6일 포스코퓨처엠에 따르면 포항공장에서 양산하는 '단결정 양극재'는 니켈 비중 86%의 NCMA 단결정 양극재로 제너럴모터스(GM)와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배터리 합작사 얼티엄셀즈에 공급된다. 포스코퓨처엠은 포항공장 양산시점을 당초 내년 1월에서 약 2개월 앞당겨 11월 초부터 라인 가동에 들어갔다.

NCMA 단결정 양극재는 핵심원료인 니켈(N)·코발트(C)·망간(M)·알루미늄(A)을 하나의 결정 형태로 결합해 에너지밀도를 높여 주행거리를 늘리고 열안정성과 수명도 향상시키는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최근 전기차 고성능화 트렌드에 맞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고온 소성·균질화 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지난 3월부터 단결정 양극재를 광양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양산하고 있다. 향후에는 전기차의 주행거리뿐 아니라 안전성·수명 성능 극대화를 위해 국내외 양극재 생산기지에 단결정 라인을 지속 확대하고 다양한 입자 크기의 단결정 양극재를 공급할 계획이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포항 양극재 공장은 생산능력이 현재 3만 톤에서 2026년 10만 6000톤으로 늘어나 광양공장과 함께 글로벌 배터리소재 시장 공략의 핵심 기지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