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이동약자에 12억원 규모 모빌리티 지원
현대차그룹, 이동약자에 12억원 규모 모빌리티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용빈 현대차그룹 부사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회장, 김익훈 이지무브 대표, 정진완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회장(아래), 박경순 한국장애인재활상담사협회 회장, 김동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사무총장이 복지차량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5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기아비전스퀘어에서 '이동약자 모빌리티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 품목은 레이 복지 차량 24대, 카니발 복지 차량 6대, 전동보장구 105대(전동휠체어 49대·전동스쿠터 56대)로 약 12억원 규모다.

현대차그룹이 육성한 사회적 기업 이지무브에서 개발한 레이와 카니발 복지 차량은 휠체어 탑승자에게 최적화한 설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들 차량은 전국 중증 장애인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생활과 요양 서비스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동보장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중증·경증 장애인들에게 전달된다.

이날 전달식은 한용빈 현대차그룹 부사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회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현대차그룹은 사회공헌활동 차원에서 2011년부터 이동약자 모빌리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기증 규모는 79억원에 달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의 모빌리티 지원 활동이 이동약자들의 더 나은 이동, 나아가 더 나은 삶을 위한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