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대표이사 4명 교체···오너 4세도 대대적 인사이동
GS, 대표이사 4명 교체···오너 4세도 대대적 인사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윤홍 사장, GS건설 대표이사로···GS칼텍스·GS엔텍도 교체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왼쪽), 허철홍 GS엠비즈 전무. (사진=GS)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왼쪽), 허철홍 GS엠비즈 전무. (사진=GS)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GS그룹이 대표이사 4명을 교체하는 대대적인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와 함께 오너가 4세들도 대대적인 인사이동을 거치면서 경영 전면에 나서기 시작했다. 

GS그룹은 29일 대표 신규 선임 4명,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2명, 전무 승진 10명, 상무 신규 선임 31명, 전배 2명 등 총 50명에 대한 2024년도 임원인사를 내정 발표했다. 이번 임원 인사는 각 계열사별 이사회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이번 GS그룹의 정기 임원인사 특징은 그룹 창립 이후 최대규모, 조직쇄신과 중단없는 사업혁신을 추구하기 위해 전문성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내부 인재를 등용하고 R&D, DX, 미래사업 조직 인력의 전진배치로 신사업 구체화에 속도를 내도록 했다는 점이다.

먼저 GS칼텍스 각자대표와 GS파워, GS엔텍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는 점이다. 또 지난 10월에는 GS건설 임원인사를 단행하며 대표이사를 교체하기도 했다. 

김성민 GS칼텍스 김성민 부사장은 PIP실장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해 최고안전책임자(CSEO)·각자대표 겸 생산본부장으로 자리를 이동했다. 또 유재영 GS칼텍스 재무실장 부사장은 GS파워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를 맡는다. GS엔텍의 생산본부장인 정용한 상무는 전무로 승진하면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GS건설의 경영지원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태진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한다. 또 GS칼텍스의 기술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권영운 전무와 GS엠비즈 대표인 허철홍 전무가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한다.

이와 함께 GS칼텍스 장혁수 상무, 진기섭 상무, 허주홍 상무, GS리테일의 이종혁 상무, 허치홍 상무, GS EPS 강윤석 상무, GS건설의 한승헌 상무, 권민우 상무, 이태승 상무, 채헌근 상무 등 10명은 전무로 승진한다.

오너일가의 인사 이동도 눈에 띈다. 허윤홍 GS건설 사장이 대표이사로 내정됐고 허철홍 GS엠비즈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허서홍 ㈜GS 부사장은 GS리테일 경영전략SU장으로 이동했다 .

허태수 GS 회장은 이번 인사에 앞서 "사업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고객에 대한 집중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며 "GS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전문성과 기본기의 바탕 하에 모든 사업을 고객 중심으로 더욱 탄탄하게 다져야 한다. 고객 중심, 현장 중심, 미래 중심으로 더욱 빠르게 변화하자"고 당부했다.

Tag
#GS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