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사랑으로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행사' 성료
오뚜기, '사랑으로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행사'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0번째 완치 어린이 오뚜기 모형 순금메달 전달
키자니아 체험을 하는 심장병 완치 어린이들 (사진=오뚜기)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오뚜기는 지난 28일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과 서울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개최한 '오뚜기의 사랑으로, 새 생명 6000명 탄생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뚜기와 관계사의 후원으로 수술을 받은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와 가족들을 비롯해 오뚜기 및 관계사, 한국심장재단 임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행사는 새 생명 6000명 탄생 기념영상 상영,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기념사, 한국심장재단 박영환 이사장의 축사, 6000번째 완치 어린이 보호자의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오뚜기는 6000번째 완치 어린이 박서원(6세·여)에게 순금 8돈으로 만든 오뚜기 모형의 메달을 증정했다. 또 오뚜기와 관계사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 5500만원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심장병 완치 어린이와 가족들은 기념행사를 마친 뒤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로 이동해 오뚜기 체험관을 방문해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요리 체험을 진행했다. 이는 오뚜기와 키자니아가 협업해 운영하는 사회공헌활동(CSR)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어린이들에게 생생한 재미를 선사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은 오뚜기의 사회공헌활동으로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를 향한 함태호 명예회장의 사랑에서부터 출발해 31년째 이어지고 있다"며 "선천성 심장병을 앓는 어린이들이 밝은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후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1992년 한국심장재단과 결연을 맺은 이후 지난 31년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을 통해 6013명(2023년 9월 기준)의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후원 인원은 매월 5명에서 시작해 현재 매월 22명으로 늘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