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선봬
현대건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공개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공개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현대건설은 28일 원 스페이스 멀티 유즈(One Space Multi Use) 콘셉트 H시리즈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를 공개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무빙 수납장에 벽체 매립형 가구를 추가해 주방에서 거실로 연결되는 공간의 활용성을 높인 설계 상품이다. 버튼 하나로 대형 수납장을 이동시키고, 리모컨을 조작해 벽에 매립돼 있던 다이닝 테이블과 의자를 한 번에 배치해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무빙 수납장을 거실 쪽으로 배치하면 식료품이나 주방용품 등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팬트리(Pantry)와 플랩장·폴딩체어를 이용한 홈오피스(Home Office)로 활용할 수 있다. 무빙 수납장을 주방 쪽으로 이동시키면 다이닝 공간과 홈짐(Home Gym)으로 변신한다. 

대형 가구를 이동시키는 만큼 고하중을 버티는 설계는 물론 각종 장치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무빙 수납장 측면 및 상부에 가이드 레일을 설치해 수납장이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팬트리나 다이닝으로 활용할 때는 수납장이 움직이지 않도록 감지센서를 통한 잠금 기능을 적용했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는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3 굿디자인 어워드'의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등촌역에 유상옵션으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디에이치 및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술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거주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현대건설 공동주택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영상은 힐스 캐스팅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