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SW 산업인의 날 기념 행사···김동욱·배경훈에 은탑산업훈장 수여
과기정통부, SW 산업인의 날 기념 행사···김동욱·배경훈에 은탑산업훈장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한국 SW 기업, 글로벌 결실 맺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이 2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SW 산업인의 날' 기념 행사에 참가해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도경 기자)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이 2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SW 산업인의 날' 기념 행사에 참가해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도경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기 위해 27일 'SW 산업인의 날' 기념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과 함께 △올해 최고의 SW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SW 대상' △SW 공학 관련 우수 사례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SW 기술대상' △정보기술 아키텍처 우수 사례를 선정하는 '한국 IT 아키텍처 공모전 대상' 등에 대해 시상이 이뤄졌다.

SW 산업 발전 유공은 김동욱 인피니트 헬스케어 대표이사와 배경훈 LG경영개발원 인공지능(AI) 연구원 원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박관우 위지윅스튜이오 대표와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이상훈 시스원 대표, 김용현 당근마켓 대표 등 7명이 대통령 표창은,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 강락근 엔에이치엔다이 퀘스트 대표이사 등 8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W대상은 IoT(사물인터넷) 융복합 실내 내비게이션 솔루션 '베스텔라랩'이 대통령 상을, AI SW 플랫폼 '아크릴'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아토머스'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 대한민국 SW 기술대상은 한국전력공사와 차량관리 통합 솔루션 'HL만도'가, 한국 IT 아키텍처 공모전 대상은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서비스 'LS 일렉트릭'의 채대석 상무가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그동안 디지털 신산업의 기초 체력인 SW 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산업계가 함께 노력한 덕분에 우리 SW 산업이 글로벌 기업도 주목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며 "SW 산업이 디지털 심화시대의 핵심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고 우리 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