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개최
부산교육청,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28일 오후 3시 50분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7일부터 3일간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부산교육 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열린다.

이날 행사는 정책 소개, 전문가 특강, 토크콘서트 등으로 운영한다. 이상룡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 장학관이 정당한 교육활동을 위한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교육공동체 복원을 위해 학부모 대상으로 최성애 박사의 특강이 열린다. 최 박사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위한 감정코칭'에 대해 알려준다.

토크콘서트에는 최성애 박사, 이상룡 장학관이 패널로 참여해 교육공동체 간 소통·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날 행사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최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복원이 필요하고, 학부모의 도움도 필요하다"며 "이 자리가 상호 존중하고 신뢰하는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한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