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연말까지 '휴면예금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서금원, 연말까지 '휴면예금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15개 금융회 참여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올해 말까지 금융감독원 및 15개 은행·보험사와 '휴면예금 찾아주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휴면예금이란 법률 또는 당사자의 약정에 따라 채권,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된 은행예금, 보험금 등이다.

이번 캠페인은 휴면예금 안내 및 홍보를 강화해 휴면예금을 보유한 원권리자들이 개인의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서금원과 15개 은행·보험사는 캠페인 기간 동안 각 지점, 창구, ATM, 고객용 태블릿PC 등에 휴면예금 홍보영상 및 안내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송출한다. 기관별 홈페이지 배너 홍보, 보도자료 배포 등도 진행한다.

최근 1년 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 중 마케팅 정보 제공동의를 한 고객에게도 휴면예금 SMS 문자안내를 통해 휴면예금 보유 여부를 인지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재연 서금원장은 "앞으로도 금융권이 함께 원권리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주길 바란다"며 "국민들도 본인의 자산인 휴면예금을 잊지말고 적극적으로 조회·신청해 찾아가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1000만원 이하의 휴면예금은 영업점 방문 없이 △서민금융진흥원 애플리케이션(앱) △휴면예금 찾아줌 △어카운트인포 △내보험찾아줌 △정부24 △금융회사(카카오뱅크·신한은행·국민은행) 모바일 앱 등에서 평일 24시간 언제든지 조회하고 지급 받을 수 있다.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서도 조회 및 지급신청을 할 수 있다. 

1000만원 초과 휴면예금 지급신청과 상속인·대리인에 의한 지급신청 등은 가까운 휴면예금 출연 금융회사의 영업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