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기보 이사장, 로봇산업 현장방문·규제개선 나서
김종호 기보 이사장, 로봇산업 현장방문·규제개선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방문 통해 파악한 규제 애로사항 옴브즈만 건의
김종호 기보 이사장이 지난 23일 ㈜에스티에스로보테크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보 이사장(왼쪽 세 번째)이 지난 23일 ㈜에스티에스로보테크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이 지난 23일 부산 사상구 ㈜에스티에스로보테크(대표 김기환)를 방문해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부산시 규제혁신추진단장과 함께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에스티에스로보테크는 맞춤형 로봇 관리솔루션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사람을 대신해 단순노동을 반복할 수 있는 협동로봇을 제작하는 로봇 전문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큰 폭의 매출 성장세에 있다.

기보는 에스티에스로보테크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한 단계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미래전략산업 우대보증, R&D 패스트트랙 사업화보증 등을 지원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중소기업이 미래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제조기반에 지능형로봇과 같은 디지털기술을 접목해 산업융합을 이뤄야 한다"며 "앞으로 디지털전환(DX)의 핵심인 로봇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현장의 문제점을 반영해 규제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보는 이날 김종호 이사장의 부울경지역 방문을 끝으로 2023년도 현장방문 토론회 공식 일정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상·하반기 총 8개의 지역본부를 순방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해왔으며 하반기에는 정부의 킬러규제 혁신 기조에 맞춰 중소기업 규제·정책분야 외부 전문가와 함께 규제 애로기업을 방문해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