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서비스, 혹한기 대비 이륜차 무상점검 실시
쿠팡이츠서비스, 혹한기 대비 이륜차 무상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이륜차 소모품 교체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왼쪽)과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강남구청에서 이륜노동자 업무환경 개선과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팡)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쿠팡이츠서비스는 혹한기 배달파트너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이륜차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륜차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등화장치, 조향장치, 제동장치, 타이어 등 이륜차 무상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조등, 브레이크 패드 등의 소모품도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겨울철에는 한파, 폭설 등 사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안전 운행에 대한 각별한 준비와 실천이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번 이륜차 무상점검 안전 캠페인은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 소속 전문 정비사들이 직접 점검을 실시한다. 오는 27일 성남시와 29일, 30일 강남구 이동노동자쉼터에서 진행된다. 이륜차를 운송수단으로 등록하고 캠페인 안내를 받은 배달파트너는 사전 신청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배달파트너 전원에게는 도심형 아이젠, 스마트폰 터치 장갑, 헬멧 김 서림 방지제 등 혹한기 필수 안전용품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잎사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 23일 강남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쿠팡이츠서비스는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안전보호구를 지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대면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수료한 배달파트너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헬멧 또는 상체 보호대를 지급했다. 지난해에도 전국 배달파트너 만명에게 헬멧이나 무릎·팔꿈치 보호대 등을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