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시 '2023 센텀 디지털 위크' 개최
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시 '2023 센텀 디지털 위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아트X센텀 디지털 위크 전시
MS 전문가 컨퍼런스 등 3가지 세션
2023 센텀 디지털 위크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진흥원)이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오는 27~30일에 센텀지구 일대에서 '2023 센텀 디지털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센텀 디지털 위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시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진흥원이 수행하는 '부산 센텀지구 디지털 혁신거점 사업'의 일환으로 센텀지구 내 뮤지엄 원, 동서대학교 캠퍼스 컨벤션홀에서 디지털 산업에 관심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교육·교류·문화에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축제 주간이다.

오는 27일 뮤지엄 원에서는 미디어아트X센텀 디지털 위크 전시를 통해 웅장하고 화려한 미디어아트와 다양한 장르의 현대 미술 등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오는 28~30일에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카카오뱅크 △한국IBM △네이버 디자이너 △코딩 유튜버 등 디지털산업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하는 컨퍼런스가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종료 후에는 연사진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준비돼 있으며 매일 다양한 경품추첨 또한 예정돼 있다.

아울러 행사 기간에 벡스코, 진흥원, 동서대 센텀캠퍼스 등 센텀 지구 일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도 운영 예정이다.

김준수 진흥원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부산이 지역 디지털 혁신거점을 조성하며 센텀 지구 내 디지털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IT 기업의 경쟁력 향상·산학연관 협력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2023 센텀 디지털 위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부산만의 디지털 산업 문화를 조성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 센텀 디지털 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사전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