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인사이트, 내달 하이제6호스팩 합병상장 주주총회
드림인사이트, 내달 하이제6호스팩 합병상장 주주총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인사이트 CI.
드림인사이트 CI.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드림인사이트가 하이제6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제6호스팩은 지난 22일 드림인사이트와 합병 안건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를 내달 7일 개최한다고 안내했다. 

드림인사이트와 하이제6호스팩의 합병 비율은 1대 0.3668917이며 합병기일은 내년 1월9일,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1월25일이다. 합병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자사 마케팅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비와 운영자금, 시설 투자 등 회사의 경쟁력을 높여 추가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2012년 설립된 드림인사이트는 광고의 기획, 제작부터 게재 및 사후 관리까지 광고산업 전반을 대행한다.

회사는 특히 광고의 기획과 제작, 게재, 사후관리 과정에서 자체 개발한 크리에이티브 애드테크솔루션 DMAX를 사용하고 있다. DMAX는 빅데이터로 저장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광고 제작과 운영 솔루션을 도출하는 모델로, 회사는 이를 통해 평균 2.5주에 달했던 광고 집행의 전 과정을 평균 5일로 크게 단축하며 1인당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김기철 드림인사이트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매출처를 다각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광고와 플랫폼, 커머스를 관통하는 드림인사이트만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