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銀, '2023년 하반기 대구CEO포럼' 개최
DGB대구銀, '2023년 하반기 대구CEO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DGB대구은행은 지역 기업 CEO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대구CEO포럼'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대구CEO포럼에는 지역 기업 CEO 및 관계자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교수를 초대해 '2024년 글로벌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과 대응'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김영익 교수는 강연에서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서의 경제구조가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경제구조에 따라 핵심가치 강화, 양손경영, 적극적인 M&A, 중국 등 고성장 시장 공략, 여성의 아이디어 활용 등 기존 경영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혁신역량 강화, 다각화 등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중소기업 대응전략을 제시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의 CEO포럼이 지역 기업들에게 새로운 경제 동향과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를 지원하고 활성화시키는 데 적극 노력할 것이며 내년 상반기에 개최될 대구CEO포럼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