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서부교육지원청, 4대 폭력 예방 교육 운영 등
[교육소식] 부산서부교육지원청, 4대 폭력 예방 교육 운영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 교육지원청 5층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인 정주비 부산청소년성문화센터장이 '평등한 직장, 밝은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을 주제로 강의한다.

정 센터장은 직장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성인지 관점에서 제대로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4대 폭력 예방·대처 방법을 알려준다.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유·초·특수학교 교(원)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이 오는 23일과 24일 오후 1시 30분 사상구 필로상스 인문학 연구소에서 관내 유·초·특수학교 교(원)감 9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요인을 사전 예방해 구성원들의 역량을 결집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의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연수는 이성희 동양철학 박사의 '리더십 함양' 주제 특강으로 진행한다. 이 박사는 노자의 현덕 사상, 손흥민·BTS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프트파워 리더십으로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강 후에는 교사 전보, 다면평가 등 인사 실무능력을 키우는 시간이 이어진다. 북부교육지원청 인사 담당 장학사들이 교육공무원 승진 규정에 따른 사무처리 요령 등에 대해 안내한다.

◇부산동래교육지원청, 'K-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행복동행 워크숍' 개최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이 오는 23일 오후 3시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관내 문화예술교육 담당 교사, 멘토 교사 등 80명을 대상으로 'K-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행복동행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체험 중심 문화예술교육 실천을 위한 현장 교사 역량을 키우고, 문화예술교육 사례 공유하며 효과적인 학교 문화예술교육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워크숍은 금관앙상블 브이브라스의 문화예술 공연과 박경민 부산대 교수의 'K-문화예술로 미래사회를 준비하다' 주제 특강으로 진행한다. 박 교수는 참가자들과 미래를 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멘토 교사와 함께 학교별 문화예술교육 사례 공유, 컨설팅 시간도 갖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