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시의원···민주당 "민심의 심판대 오를 것"
주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시의원···민주당 "민심의 심판대 오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중묵 시의원(동래구1,국민의힘).(사진=부산시의회)
박중묵 시의원(동래구1,국민의힘).(사진=부산시의회)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지역주민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박중묵 시의원(국민의힘·동래구1)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박 시의원은 올해 2월 허위 사실로 명예를 훼손했다며 지역구에 있는 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입주예정자 협의회 소속 주민 6명을 고소했다.

이는 지역구 내 학교 설립을 두고 양측 간 갈등을 빚는 와중에 주민들이 비판 집회를 열자 박 의원이 명예훼손으로 맞불을 놓은 것이다.

부산 동래경찰서는 수사에 나선지 8개월 여만인 지난달 24일 '혐의 없음'으로 종결 처리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20일 임정서 부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지역구와 주민의 이익을 대변해야 할 시의원이 개인의 명예만을 앞세워 지역구 주민들을 고소한 전무후무한 사례는 씻을 수 없는 불명예로 남았다"며 "주민들의 목소리보다 세간의 평판을 더 중시한 박중묵 의원의 그릇된 인식이 결국 비상식적 행태로 표출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선출직 공직자의 본분과도 정면으로 배치될 뿐더러, 현안 해결을 대하는 책임 있는 자세는 더더욱 아니다. 박중묵 의원은 주민들을 마치 ‘정적화’하듯 사법의 심판대로 몰아넣었지만, 지역민과의 소통과 현안 해결을 외면한 박 의원의 의정 행보는 민심의 심판대에 오를 것"이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홈페이지에는 "시의원이 시민을 고소하는게 말이 되나요?", "시민고소했는데 무혐의?", "사건 덮기 위해 교육청 핑계대지 맙시다" 등의 박 시의원의 고소 행태에 대한 비판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에 박중묵 시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반박에 나섰다. 박 시의원은 "오래 전 주민들인 온천4구역 입주예정자협의회 회원과 면담 후 갈등이 빚어져 고소하게 됐는데 자신으로서는 억울한 일이 연속 발생했다"고 말했다. 시의원이 지역구민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는 이례적인 상황을 연출한 것에 대해서도 "앞으로도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잘못한 것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